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및 언론보도

보도자료 및 언론보도

보도자료 및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 18회 비슬산참꽃문화제 개최'
작성일
2015-05-08 16:10:11
작성자
달성문화재단
조회
1796
진분홍빛 참꽃세상으로의 여행…'제18회 비슬산 참꽃문화제' 개최
18∼26일까지, 30만평 규모의 전국 최대 참꽃군락지에서 펼쳐지는 꽃의 향연
기사입력 : 2015년04월02일 15시40분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달성군 비슬산 참꽃군락지와 대견사 전경.(사진제공=달성군청)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제18회 비슬산 참꽃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참꽃문화제는 새로운 100년을 출발하는 달성군의 위상과 비전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역대 어느 해 보다 심혈을 기울여 행사를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군민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와 축하공연, 중국 연길시 문화관 초청공연, 7080 락공연, 8090 콘서트, 참꽃 골든벨, 송해와 함께하는 참꽃 가요제 등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축하공연에는 참꽃의 화사한 이미지와 조화되는 미녀가수 홍진영씨와 울랄라세션이 공연을 하고, 참꽃 가요제는 국민 MC인 송해씨가 사회를 맡고, 초청가수로 정해진씨, 주병선씨 등이 공연을 한다.

달성군 비슬산 참꽃군락지 전경.(사진제공=달성군청)

올해에는 지난해 말 대구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개통함에 따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누구나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참꽃낚시, 캐리커쳐, 무중력 공중부양 퍼포먼스, 참꽃다트, 전통 활.연 만들기, 스마트 비슬산 모션게임, 참꽃 솜사탕, 참꽃화전굽기 등을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천년고찰 대견사가 중창되고 난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상춘객의 발길과 함께 역사.문화를 탐방하고자 하는 관광객까지 집중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대견사(참꽃군락지)까지 운행하는 친환경 전기차인 '반딧불이'와 함께 별도의 순환셔틀버스를 준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우리 지역 최대의 축제인 비슬산 참꽃문화가 이번으로 18회를 맞이하는 만큼 문화와 역사에 대한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대구를 넘어 타지역 주민들도 같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꽃 군락지의 개화 상황 및 세부 프로그램은 비슬산 참꽃 문화제 홈페이지(www.biseu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